본문 바로가기
Program & Solution

[201110] 초근접 접사 카메라 DIY

by 시우아버 2020. 11. 24.
728x90
반응형

제가 즐겨보는 #황부장님 유튜브에 #초근접 #접사 #카메라 만들기 동영상이 업로드 되었다.

평소와는 다르게 매우 짧은 동영상...

그냥 일반 디카를 활용해 만드는 방법... 성능은 우수했다!!!

따라해 보자!!

아래 카메라는 중고*라와 케롯마켓 등을 통해 만원 정도로 중고로 판매하려 했는데 팔리지 않고 있던 디카였다.

분해 시작!!

보이는 나사를 다 분리하니 외관 커버까지는 잘 분리 되는데...

분리가 잘 되지 않아 싹뚝 싹뚝 ㅋㅋ 숨은 나사들이 보인다.

#롱로즈 , #일자드라이버 , #전용커터 등이 사용되었다.

이렇게 보이는 디카에서 분리된 나사는 이정도...

렌즈는 총 4개가 나온다. .

메인 렌즈는 휴대폰 장착 전 사진이 없음 ㅠㅠ

어찌되었든... 장착!!!

동그란 스폰지 스티커가 눈에 보여 ... 아!! 저걸 이용하자!!

렌즈 외경을 #버리어켈리퍼스 로 측정하고...

#A4용지 에 원을 그려 프린팅!!!

그 원을 #초음파컷팅기 로 잘라 렌즈를 끼었다.

완성..!!

짜잔!!

이제 접사를 찍어 볼까?? ㅋㅋ

카메라에 있던 #핸드그립

평소 종이 자를때 쓰는 스틸자...

우왕 굿!!! ... 근데 이거 어따 써먹지?? ㅋㅋㅋㅋ

728x90
반응형

댓글